지게차 운전자격증 시험 대비 야간 연습
온양아산중장비학원,
내일 오전 9시, 실기 시험,,
7시에는 출발해야
겨우 시간이 빈 야간에
자동차로 1시간 반을 달려 가
1시간 더 연습하고 옴,,
안 그랬으면
그동안 벌써 감각을 잃어버려서
바로 불합격 되었을 것 ㅡ,ㅡV
그래도 평균 소요 시간은
3분 40초 정도로
합격 권인데,
역시 틸트 각 수평 맞추고
포크를 빼내는 게
여전히 불안ㅡ,ㅡ
이 지게차는
틸트 실린더가 안 보여서
감으로 밖에는
수평으로 맞출 다른
방법이 없음 ~쿨럭
https://youtu.be/gFtr67ZFX34?si=CXy0CmVQ38Olqos-
감각을 잊지 않으려고
실기시험 4분 이내의
상세 과정을 기록해 보기로 ㅡ,ㅡ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 시험 방법>
아래의 동작들이 쉬지 않고
연속동작으로, 거의 본능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 정도여야 합격함,,,
(역시, 상상-운전이 최고)
1 출발 전 포크의 수평 상태, 후륜 일직선 확인
2 승차
3 브레이크를 밟고
4 안전띠 착용
5 감독관에게 손을 들어 출발준비 완료 신호
6 감독관이 호각을 불며, 준비 시간 체크 시작
7 포크를 지상 30Cm로 들어 올림
8 전진 기어
9 사이드 브레이크 풀고
10 1분 이내 출발, 전륜 노란선부터 시간 체크 시작
11 포크가 노란선을 지나면 포크 올리며 전진
12 드럼통 위 파레트에 포크 발을 조심히 넣음
13 파레트 밀리지 않게 끝까지, 넣고
14 조금 들어 올림
15 틸트 각을 2~3초 당김
16 후진 기어
17 포크를 지상 30Cm로 내리며 후진
18 좌측선 30Cm 간격으로
19 후방선에 후륜 닿지 않게 멈춤
20 전진 기어
21 핸들 좌로 휘리릭 감고
22 액셀 세게 밟으며 출발
23 차체를 좌로 돌리며 후륜이 우측선 밟지 않게
24 밟을 것 같으면 핸들을 살짝 풀어 피하면서
25 좌로 90도 돌아 그대로 직진
26 액셀 밟으며 우측선 간격 30Cm로
27 우회전 꼭지점에 전륜을 대각선으로 접근
28 전륜 중앙이 꼭지점에 일치 되면
29 핸들을 우로 휘리릭 완전히 감으면서
30 액셀 세게 밟으며 우회전 후
31 좌측선 간격 30Cm로 직진
32 좌측 꼭지점으로 전륜을 대각선으로 접근
33 좌측 꼭지점에 전륜 중앙이 일치되면
34 핸들을 좌로 휘리릭 감아 액셀을 밟아
35 차체를 돌리며 좌 곡선 구간 진입
36 좌측 선 간격 40Cm로 전진
37 전륜 중앙이 우측 꼭지점을 지나
38 전륜 타이어 뒤 끝이 꼭지점에 일치 될 때
39 핸들을 우로 휘리릭 감으며 우회전
40 전면 바닥에 놓인 파레트에 맞추며 전진
41 포크 높이를 주의하며 두 파레트를 맞춤
42 전륜이 전방 선을 넘지 않게 주의
43 틸트 각을 2~3초 밀어 수평을 맞추고
44 파레트를 주시하며 포크를 서서히 내림
45 파레트 아래 파레트에 닿을 때 멈춤
46 틸트 각을 조절하며 완전히 올려 놓음
47 후진 기어 넣으며 후륜 일직선 확인
48 파레트 밀리지 않게 틸트 각을 조절하며
49 좌측 거울 보며 그대로 후진
50 포크 중앙에 흰색 정지선이 오면 정지
51 전진 기어
52 포크 발 앞쪽을 바닥에 살짝 댄 다음
53 올리면서 액셀을 밟아 전진
54 파레트에 포크 발을 서서히 넣음
55 포크 안쪽까지 바짝 넣고 조금 들어 올림
55 포크 안쪽까지 바짝 넣고 조금 들어 올림
56 틸트 각을 2~3초 당기고
57 후진 기어 넣고 액셀 세게 밟아 출발
58 좌측 선 30Cm 간격으로
59 직진 구간 액셀을 밟으며 후진
60 좌측 후방의 좌회전 꼭지점을 지나면서
61 꼭지점에 전륜을 대각선으로 접근
63 전륜 중앙이 꼭지점에 일치 되면
63 핸들을 좌로 휘리릭 감고
64 액셀을 세게 밟아 차체를 좌로 돌림
65 우측선 30Cm 간격으로
66 우측 후방의 우회전 꼭지점을 보며
67 액셀을 밟으며 직선 구간 후진
68 꼭지점에 전륜을 대각선으로 접근
69 꼭지점에 전륜 중앙이 일치 될 때
70 핸들을 우로 휘리릭 감으며
71 액셀을 밟아 차체를 돌려 우 곡선 구간 진입
72 우측 선 간격 40Cm로 액셀 밟으며 후진
73 좌측 꼭지점을 전륜 중앙이 지나
74 전륜 타이어 앞 끝이 꼭지점에 일치되면
75 핸들을 좌로 휘리릭 감고
76 액셀을 세게 밟으며 차체를 90도 좌로 돌림
77 핸들을 풀어 30Cm 정도만 그대로 후진
78 다시 핸들을 좌로 휘리릭 감고
79 액셀을 세게 밟아
80 차체를 한 번 더 90도 좌로 돌려
81 맨 처음 출발 방향으로 맞춤
82 좌측 선 간격 40Cm로
83 후륜이 후방선을 밟지 않게 정지
84 후륜 일직선 되게 핸들을 풀어 주면서
85 전진 기어
86 전방의 드럼통을 향해 액셀 밟으며 출발
87 포크를 들어 올리며 전진
88 드럼통 높이와 위치에 맞게 조정하여 정지
89 틸트 각을 2~3초 밀어 수평 조절
90 파레트를 주시하면서 서서히 내려놓음
91 드럼통 위에 파레트가 닿으면 정지
92 틸트 각을 다시 조금씩 밀면서
93 포크를 파레트에서 떨어뜨린 후
94 후진 기어 넣으며 후륜 일직선 확인
95 파레트 밀리지 않게 틸트 조절하며 서서히 후진
96 포크 발이 완전히 빠져 나오면
97 포크를 지상 20~30Cm로 내리면서
98 그대로 액셀 밟으며 좌측 거울 보며 후진
99 출발 노란선을 지날 때 시간체크 끝
100 흰색 준비선이 포크 발 중앙이 오면 정지
101 포크 발 앞쪽을 지면에 닿게 내려 놓고
102 기어 중립
103 사이드 브레이크를 당기면,, 채점 끝
104 안전띠를 풀고 하차
제한시간 4분, 와오 @,@
이렇게 백여 가지가 넘는 것을
잠시도 멈춤 없이 계속 이어서
숙련된 모습으로 진행할 수 있어야
안심할 수 있는 수준임!!
아래는 바로 탈락 되는 것들,
1) 안전띠 매지 않고 출발할 때,
2) 포크 발의 빨간색이 보이게 파레트 들때,
3) 선을 밟을 때
4) 파레트를 건드려 밀었을 때,
5) 바닥 파레트 중앙의 붉은 색이 보이게 놓을 때,
6) 모든 동작이 지나치게 불안정할 때 등,,,
틸트 수평 맞추기,,,
실린더가 보일 때는 10Cm로 맞춤,,
보이지 않을 때는
약간 앞으로 기운 느낌이 나도록
포크 발 앞이 지면에 닿은 각을 유지하고
틸트 각 미세 조절하며 파레트에 넣고,,
그대로 들며 틸트 앞으로 2~3초 당김,,
대려놓을 때는 틸트 각을 2~3초 밀고
파레트 앞 쪽이 먼저 닿는 느낌으로 내려놓고
틸트 각을 미세 조절하며 빠져 나옴,,,
아이고 ㅡ,ㅡ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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