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민신학연구소/교회와 협동조합

협동조합과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2>

by 농민만세 2016. 3. 29.

협동조합과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2>


우연히 올레 TV를 켰다가 마침 끄트머리만 보고 '이거다'싶었던 애니메이션, "드래곤 길들이기 2"입니다. 다름 아니라 협동조합 이야기를 간간이 나누고 싶은 것입니다. 미안한 일이지만 이 영화의 내용은 다 알지 못 합니다. ㅡ,ㅡa



우선, 이 영화를 좀 선전해 줘야 하니, 포스터 하나 옮겨 둡니다. 아마 전편이 있었던가 봅니다. 영화사에서 공개한 사진들 몇 개랑, 예고편 영상에서 몇 개를 잘라보았습니다.


언제나 속편에서는 1편보다 더 대단한 게 나와야 그런지, 이런 엄청난 녀석이 등장합니다.



더구나 이렇게 험하게 생긴 아재가 저 엄청난 눔으로 다른 모든 공룡을 지 맘대로 조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세상의 공룡들을 맘대로 조종하면 세상을 차지하는 건 따놓은 당상이겠지요.



당연히 이걸 극복하고 어떻게 세상을 지키느냐? 머~ 이런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그러기 위해 이 눔보다 더 쎈 눔이 나와야 할까요?



하지만 아닙니다. 위 그림의 저 시꺼먼 녀석도 실은..... 저 위의 엄청난 눔에 비하면, 아래 그림처럼 발톱 정도일 뿐입니다. 

 


그렇습니다. 이 영화의 메시지가 바로 위 그림에 담겨 있습니다. 아래 공개 사진 중 하나를 보시면 대충 짐작이 될 것입니다.



드래곤 길들이기 2, 이 영화의 내용은 이렇게 단순하지만은 않습니다. 불멸의 주제인 사랑 얘기도 또 가족의 얘기도 있습니다.

 


동업하면 망한다?지만... 협동과 조합으로 협업하면 삽니닷! (아래 동영상은 '뭉치면 산다!')

그리고 다음에는,
초등학교 아이들 이상 전 국민이 보통 10개 이상의 협동조합 조합원이라고 하는 행복지수 1위 덴마크의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