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는 예수교다!"

한마음교회는 어떤 교회인가요?!?!

by 농민만세 2018. 5. 12.

 

한마음교회는 어떤 교회인가요?!?!

 

라고, 요즘,, 묻는 분들이 꽤 있네요^^~

이렇게 요약 소개해 봅니다,

 

 

1. 우선, 우리는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측(PCK) 소속으로서 교단의 신학적 노선과 예배 등에 매~우 충실합니다! 근데 자신들이 같은 교단 소속이면서도 이런 걸 도리어 낯설어 하는 기이한 모습을 우리는 너무나 자주 보아 서글플 때가 많지요 ㅡ,ㅡ

 

그래서 개혁주의교회의 신학과 교리들이야 뭐, 당연한 것이고,,,, 에큐메니칼(세계교회 화해운동), JPIC(정의 평화 창조보전), 생명 살리기 10년운동, 치유와 화해를 위한 생명공동체 10년운동, 마을목회운동 등,,, 그리고 말씀과 성찬예전으로 드리는 예배,,, 장로회교회 대의제를 충실히 따르며 농촌교회에 맞도록 발전시켜 가고 있답니다. 그래서,

 

2. 개혁주의교회 본연의 예배(말씀+성찬)를 우리교단의 지침대로 회복하여, 주일예배를 교회 구성원 전체가 참여하여 함께 드리는 예배로 우리의 실정에 맞게 발전시키고 있고요,

 

3. 개혁주의교회의 특징인 대의제에 충실하면서 개신교의 특징인 신자 성직주의의 장점을 조화시켜, 명실상부 예수님 교회 공동제를 이루어가는 중입니다.

 

4. 이런 우리의 신앙적 순수를 지켜내기 위해 우리는 작은교회 공동체를 지향합니다. 여기서 작은교회란,, 지역사회를 분리, 이웃교회에 과신, 교우들 위에 군림하려 하지 않는 교회를 말합니다. 신자들인 우리가 교회입니다. 

 

5.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우리는 많이 나누고 있습니다.

 

 

성서는 골라 읽는 게 읽지 않는 것보다 해로우니,, 전체를 읽으며 즐거이 따릅시다.

 

그러기 위해 성서의 내용들을 읽으면서 바로 알아 들리도록 현대어 번역들을 적극 활용하고, 성서의 시대적 배경들과 원전성서 연구를 게을리하지 않습니다.

 

구원은 태어나서 그리스도님께까지 이르는 전체의 삶의 과정이니 성서와, 교회 공동제를 이끄시는 예수님의 영을 온,맘,다,해, 갈망하며 삽니다.

 

하느님나라는 우리(너희), 안에 있음을 확인해 감으로써 세상이 살맛을 얻도록, 자기 형체를 녹이는 소금이 되려 합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더더더 많이 제대로 알기를 함께 바라고 또 바라며 삽니다. 우리는 그 일에 가장 큰 행복을 느낍니다.

 

예수님 말씀 중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말씀은 '함께 가자' '나를 따라오라' 등입니다. 그래서 그렇게 살았던 바울도 아주 좋아합니다.

 

우리는 '예수교'입니다! 우리교단의 공식 이름인데 새삼 이렇게 우리 자신에게 거듭 말하는 건, 오늘날 기독교의 여러 폐단들을 극복하기 위함입니다.

 

우리는 예수님 생명밥상 자활공동체를 지향합니다. 자주 자활 자전으로 우리가 사는 지역사회를 선교하시는 예수님의 복음운동에 동참하고 충실하려는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 시대와 우리 지역사회의 언어로 우리의 복음을 끊임없이 번역하려고 애를 씁니다. 그 번역,,에는 당연히 말과 삶이 모두 포함 됩니다.

 

우리교회 목사는 교회 안의 직분으로 그 직무는 예배와 교회의 치리에만 작동하며, 교단법대로 장로요 집사요 교사입니다. 교회 밖에서는 농촌마을운동가로, 세상을 변혁시키는 예수님의 일꾼으로, 바울처럼 자비량 지역사회 선교사로 앞장서서 살려고,,, 고군분투하고 있는 중입니다. ㅋ,ㅋ;;;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이런 내용이 그럴듯한 말로 치장한 게 아니라

진짜로, 그리, 살려고, 한다는, 사실입니다 ㅡ,ㅡ 

그러니 이건 엄청 무모한 일이거나 요즘 같은 세상에 정신 나간 건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우리는 예수님한테 그리 되었던 바울 같았으면 좋겠습니다 ㅜ,ㅜ

 

 

바로 다음 게시물인 갈릴리 사람, 이야기와

아래 링크를 더 참고하면 좋을 것입니다~

http://m.blog.daum.net/ckaskan1/497?categoryId=78


질문은 아래로 주실 수 있습니다~♡

jooroogol@한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