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農牧의 농촌살이/2015년

태안 6차산업화 네트워크 교육 - 2강, SNS 바이럴 마케팅 전략

by 농민만세 2015. 11. 12.

태안 6차산업화 네트워크 교육 - 2강, SNS 바이럴 마케팅 전략

​일시 : 2015년 11월 12일 (목)

장소 : 태안농업기술센터

강사 : 곽진희 (행복한끼공동체 대표​)


 

"땀방울과 싱싱함으로 브랜딩 하라!"

- 내가 온라인에 올린 모든 콘텐츠는 "나의 분신(자식)"이다.

   하나를 올리더라도 진정성을 다해 올려라.

- 브랜드의 관리는 이미지와 아이덴티티가 겹치는 부분을 늘려가는 것이다.

- 신뢰는 인식(콘텐츠)와 평판(댓글)이 겹치는 부분이다.

- 어느 한 개인이 아니라 그 한 개인의 뒤에 있는 수 많은 ​잠재 이웃을 보라.

- 곽진희가 제안하는 바이럴 마케팅은?


"ㅇㅇㅇ있는 콘텐츠를 통한

ㅇㅇ의 소통을 이뤄내고 반응을 불러 일으켜

행동하게 하여 ㅇㅇ의 확장을 불러오는 것이다.​"

- "진정성"은 시간을 녹여내는 일이다.

- 마켓팅 - 홍보 - 광고의 차이를 이해하라.

- SNS 바이럴 마켓팅은?

    * 비용은 작고 효율은 높으며

    * 지속 가능하고

    * 하면 할 수록 좋은 효과가 나고

    * 누구나 할 수 있지만

    * 누구나 성공할 수 없는 마케팅이다.

- PC 점유율 72.3%, 모바일 검색 점유율 73.9%, 검색광고 시장 점유율 87%인...

    * 네이버 적극 활용법... (메인 페이지, 디스클레이 배너, 오픈 케스트, 키워드, 지도, 언론 홍보, 지식IN 등)

    * 네이버 광고 관리시스템 활용하기

- 6차 산업 마케팅 성공사례

- 6차 산업 마케팅 - 무조건 쉽게 접근하라! / 협업으로 승부하라!

    * 바이럴 마케팅은 콘텐츠의 싸움이다.

    * 실천하기 어려워서 하지 못하면 실패한다.

    * SNS 사용을 먼저 몸에 익혀 생활화하자.

    * 브랜딩은 자연스럽게 이뤄진다!

    * <관계맺음 - 평판구축 - 신뢰성 확보 - 판매망 구축>

- 바이럴 마케팅의 목표와 방향성을 분명히 하라.

- 6차 산업 마케팅 - 블로그 나쁜 사례 / 좋은 사례 보기

- 블로그에 잘 버무려야 할 콘텐츠 : 호보성 + 정보성 + 소통형

- 6차 산업 마케팅 - 농가를 부각 시켜라!

- 콘텐츠의 배포가 매우 중요한 바이럴 마케팅, 무엇보다도 감성을 유통시켜라. 그것은 진정성이다.

- 파워 블로그들의 사례 분석

- 등등.....

= 활용할 콘텐츠 : 유투브 "동기부여" 동영상

이상, 보시다시피...엄청난 정보들이 쏟아졌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