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민신학연구소/[농촌 농업 기후]

일자리 주거 SOC 갖춘 강소도읍 만들기,, 가장 중요한 우량 일자리 개발 없이는 사상누각 ㅡ,ㅡ 농촌에서 뭘 먹고 사냐구?!

by 농민만세 2020. 10. 11.

http://m.munhwa.com/mnews/view.html?no=2020100601032603008002

전략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지역 쇠퇴에 대응, 농촌경제 활성화와 균형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6일 전국 지방자치단체들에 따르면 LH는 ‘농촌 복합생활거점 마을 조성사업’과 ‘귀촌 공공주택사업’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 등 농촌 재생 사업과 귀농·귀촌인 정착 지원, 일자리 창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중 농촌 복합생활거점 마을 조성사업은 도농 간 불균형 해소와 농촌 지역경제 발전, 일자리 창출 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청년과 귀농·귀촌인 등을 위한 주택과 문화공간, 돌봄·의료시설, 생활 사회기반시설(SOC) 등 인프라를 갖춘 새로운 농촌 마을 만들기 사업이다. 이를 위해 LH는 지난 9월 28일 경기 안성시와 ‘농촌 복합생활거점 마을 조성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후략



참고

S.O.C.
사회간접자본(Social Overhead Capital)

생산활동과 소비활동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해 주는 자본의 하나로서, 도로·항만·공항·철도 등 교통시설과 전기·통신, 상하수도, 댐, 공업단지 등을 포함하고 범위를 더 넓히면 대기, 하천, 해수 등의 자연과 사법이나 교육 등의 사회제도까지를 포함한다.